
몰디브는 가족여행으로 갈 수 없을까?
신혼여행 하면 대명사처럼 떠오르는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하나인 몰디브.
몰디브가 오로지 신혼여행을 위한 여행지인 것처럼 고정관념이 굳어지게 된 데에는 한국에서 직항이 없이 기나긴 비행시간을 견뎌야 하는 지리적으로 먼 거리의 문제도 있지만, 무엇보다 다른 여행지와 다르게 섬 하나가 통째로 리조트를 이루고 있는 ‘원 아일랜드 원 리조트’ 컨셉이 크게 한몫을 했다.
섬이 오로지 리조트로만 채워져 있으면 높은 수준의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긴 하지만, 일반적인 여행지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현지 식당과 마트 같은 로컬 옵션이 사라지게 되고, 리조트 안에서 비싼 리조트 물가 기준으로 삼시세끼를 비롯한 부수적인 모든 것을 다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신혼여행보다 상대적으로 인원이 많은 가족여행의 경우 비용에 대한 부담이 급격하게 커지는 것은 치명적인 단점으로 작용한다.
모든 식사와 주류가 포함사항으로 제공되는 ‘올인클루시브’의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성인 2인 기준으로만 모든 것이 제공되고,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여행의 경우에는 자녀의 숙박과 식사 비용, 그리고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이동하는 트랜스퍼 비용에 대해서까지 모든 것을 추가 요금으로 지불해야 하는데, 안 그래도 비싼 몰디브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요금에 자녀에 대한 이런 추가요금까지 계속 더해지다 보면 부담의 정도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오픈한 이래로 줄곧 한국 신혼부부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몰디브 대표 럭셔리 리조트 ‘쿠다 빌링길리’가 몰디브 여행을 꿈꾸는 한국 가족여행객의 부담까지 확 덜어주기 위해 파격적인 2025 패밀리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이제 한국 신혼부부 뿐 아니라 한국 가족여행객에게도 가장 사랑받는 리조트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몰디브 쿠다 빌링길리 리조트의 패밀리 프로모션, 무엇이 다른가?
대부분 몰디브 리조트의 숙박 가능 인원 정책을 보면, 한 객실에 성인 2인을 기본으로 해서, 12세 미만의 아동까지는 숙박에 대한 추가요금은 받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12세 이상의 자녀는 모든 것을 성인 요금과 동일하게 책정하여 인원 추가 비용을 그대로 받는다. 식사와 트랜스퍼 비용에 대해서도 별도의 요금을 책정하고 있어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연령에 따른 추가 요금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쿠다 빌링길리 리조트가 내세운 2025 패밀리 프로모션은, 12세 미만의 자녀에 대해서는 자녀 두 명까지 모든 것을 완전 무료로 제공하여 고객이 추가 요금을 전혀 내지 않도록 하였으며, 12세 이상 18세 미만의 자녀에 대해서는 1인당 미화 500달러만 추가로 지불하면, 숙박기간 중 아무런 추가 요금 없이 성인과 동일한 올인클루시브 숙박 경험을 제공한다.
물론 미성년 자녀이기 때문에 올인클루시브라고 하더라도 주류는 당연히 제공되지 않지만, 무알콜 음료는 올인클루시브와 마찬가지로 무제한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술이 들어가지 않는 칵테일인 ‘목테일’과 같은 음료로 10대 자녀도 언제고 ‘모히또에서 몰디브 한 잔’을 즐기며 휴양지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몰디브 쿠다 빌링길리 리조트가 가족여행 리조트로 적합한 이유

몰디브에는 현재 100개가 넘는 섬이 리조트로 운영되고 있고, 국제공항이 위치한 수도 섬 말레에서 각 리조트까지, 떨어진 거리에 따라 국내선 비행기, 수상비행기, 스피드보트(쾌속선) 중 하나의 교통수단을 이용해 이동하게 되는데, 쿠다 빌링길리 리조트는 말레 공항에서 불과 25km 떨어진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기나긴 국제선 비행을 마친 뒤 바로 보트를 타고 30분 남짓이면 리조트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수상비행기나 국내선 비행기의 경우 비행 스케줄에 따라 이동 시간 외에도 추가로 대기 시간이 발생하는 데 반해, 쿠다 빌링길리와 같은 스피드보트 지역의 리조트들은 이러한 대기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바로 리조트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어린 자녀들도 크게 힘들게 느끼지 않을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또한, 리조트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8개의 서로 다른 컨셉의 올인클루시브 식당은,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도 누구나 물리지 않고 맛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요인이 되어, 이 역시 쿠다 빌링길리가 가족여행 리조트로 적합한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이미 많은 한국 신혼부부의 후기를 통해 쿠다 빌링길리의 수준 높은 식사 퀄리티는 검증이 되었고, 최근에는 ‘닭도리탕’과 ‘한국식 게살 부침개’ 같은 한식 메뉴도 추가하고 있어, 몰디브에서 한식을 경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워터빌라 위드 프라이빗 풀
몰디브 하면 으레 떠올리는 수상가옥인 워터빌라 역시 쿠다 빌링길리 리조트만의 확실한 강점을 갖고 있다. 몰디브에서도 손꼽히게 아름다운 라군 위에 지어져 보석같이 찬란하게 빛나는 몰디브 특유의 물빛을 언제나 가장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182평방미터, 약 55평 규모로 설계되어 자녀와 여행하기에도 충분히 넉넉한 객실을 제공한다.

게다가 쿠다 빌링길리의 모든 객실은 개인 수영장이 딸린 풀빌라 형태로 꾸며져 있는데, 소위 럭셔리 리조트보다 높은 급인 울트라 럭셔리 리조트의 풀빌라에서나 볼 법 한 가로 10m 길이의 초대형 프라이빗풀을 모든 객실에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마음껏 헤엄치고 놀아도 충분한 공간을 자랑한다.

비치빌라 위드 프라이빗 풀
바다 위에 지어져 있어 언제고 몰디브 바다를 가장 가까이 즐길 수 있는 것이 워터빌라의 특징이라면, 비치빌라는 해변을 앞에 두고 있어, 아이들이 빌라 안에서 뿐 아니라 빌라 바로 앞 해변에서도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쿠다 빌링길리의 비치빌라 위드 프라이빗 풀은 152평방미터, 약 46평의 규모로 설계되어 있으며, 울창한 초목으로 둘러싸여 있어 높은 수준의 프라이버시를 제공한다. 또한 선셋 방향의 비치빌라의 경우 빌라 바로 앞으로 수심이 얕고 잔잔한 라군이 형성되어 있어 어린 자녀들과 함께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이 라군에는 싱싱한 산호 정원까지 꾸며져 있어 얕은 물에서 안전하게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도 좋다.

꿈꾸던 몰디브 가족여행, 쿠다 빌링길리에서 현실이 되다
이처럼 쿠다 빌링길리는 단순히 럭셔리한 신혼여행지라는 이미지를 넘어, 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진정한 휴양의 가치를 제안하고 있다.
특히 2025년 한국 고객만을 위해 진행되는 쿠다 빌링길리의 파격적인 패밀리 프로모션은, 12세 미만 자녀는 전액 무료, 12세 이상 18세 미만 자녀도 단 500달러 추가로 올인클루시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몰디브 가족여행의 가장 큰 진입 장벽이었던 비용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여기에 어린 자녀도 편하게 이동 가능한 접근성,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만한 다양한 식음 옵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넉넉한 빌라 공간까지, 쿠다 빌링길리는 이제 ‘완벽한 신혼여행 리조트’를 넘어 ‘가족여행에 가장 이상적인 몰디브 리조트’라는 새로운 타이틀까지 얻게 되지 않을까 기대된다.
몰디브 가족여행을 오랫동안 꿈꿔 왔다면, 지금이 바로 그 꿈을 현실로 만들 기회다. 쿠다 빌링길리 리조트의 2025 패밀리 프로모션과 함께 우리 가족의 특별한 몰디브 이야기를 시작해 보자.
